정몽규 HDC그룹 회장의 장남 정준선 카이스트 교수가 11일 오후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에 신부와 함께 도착해 결혼식장으로 향하고 있다.
2016년엔 세계시장 점유율 64%에 달하는 절대강자였다.에코백스 매출은 이미 2022년부터 아이로봇을 추월했다.
프리미엄 전략이 잘 통하기 때문이다.빅테크 인수합병을 강하게 반대해온 워런 민주당 상원의원 같은 강경파 때문에 아이로봇과 경쟁하는 중국 기업만 웃게 됐단 뜻이다.중국 기업 입장에서 살길은 해외 진출뿐이다.
한국은 중국 로봇청소기 제조사가 노리는 주력 시장이 될 전망이다.아이로봇은 아마존으로의 매각에 기대를 걸었지만 결국 무산됐다.
판매가격이 180만 원 전후인 최고가 제품이 홈쇼핑 방송에서 5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결과 제품 가격은 비싸졌지만 한층 똑똑해졌다.뉴스1연예인 중에선 배우 이영애 씨가 남편 정호영 한국레이컴 전 회장과 참석했는데.
정동제일교회는 범현대가가 자주 결혼식을 올린 장소다.정몽준 아산나눔재단 이사장 등도 이곳에서 결혼했다.
뉴스1정몽윤 현대해상화재보험 회장이 11일 오후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에서 열린 정몽규 HDC그룹 회장의 장남 정준선 카이스트 교수의 결혼식에 참석하고 있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부친 정몽구 명예회장.